머루

우리집 다음에 맛있는 집, 파주 양평해장국 방축사거리점 본문

맛집 & 여행

우리집 다음에 맛있는 집, 파주 양평해장국 방축사거리점

MURRU 2017. 3. 25. 15:14
오랜만에 양평해장국 맛집을 검색해보았다. 주로 가는 양평해장국집을 열거해보면, 철원양평해장국, 신내서울양평해장국, 정해해장국, 여명양평해장국, 김포가마솥해장국, 두번째로 맛있는 양평해장국 등 안가본데가 없을 정도이다. 이제 새로운 곳을 다시 찾아볼까 하는 마음으로 찾아본 곳이 오늘 가게 된 ‘우리집 다음에 맛있는 집, 양평해장국 방축사거리점’이다. 파주 운정에서 25분 거리에 있다. 지역은 파주 광탄면에 있는 아주 외진 시골의 해장국집이다. 별다른 기대는 하지 않고 찾았다. 위에 열거한 해장국집보다 조금 못할 것이라 생각되어 마음을 비우고 간 곳이다.



양평해장국과 내장탕을 시켰다. 나는 내장탕이다. 국물은 해장국과 내장탕이 동일한 육수를 사용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김치국물 맛이 난다는 것이다. 조금 더  음미해보니 콩나물과 매콤한 맛 때문에 김치국 느낌인 난 것 같았다. 양평해장국은 주로 개운하거나 걸죽하거나 그런 느낌인데 이 해장국은 아주 시원한 맛이다. 콩나물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다. 다른 곳처럼 두꺼운 콩나물이 아니라 가는 날씬한 콩나물이 그득 들어 있다는 것이다.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 약간 매콤한 맛이 입맛을 더 당기게 한다.



이런 시골 외진 곳에 손님들이 북적북적하다. 이 시골에 이 많은 사람들이 도대체 어디서 오는지 궁금했다. 아마도 광탄지역에 공장들이 많지않은가 싶다. 거의 모든 사람이 아저씨들이다. 여자손님은 두어명 정도가 다이다. 역시 해장국은 남잘들의 음식인가? 하지만 나의 아내는 해장국 매니아이다. 그것도 꼭 양평해장국만 고집하는 매니아이다.



우리집 다음에 맛있는 집, 양평해장국 방축사거리점의 반찬도 훌륭하다. 김치와 깍두기도 하이클래스급이다. 손님들이 너무나 많아서 서빙보시는 분들이 손님들을 생기는데 역부족이였다. 맛이 손님을 기쁘게 해주니 뭐 상관없다. 손님들 부류는 근처 필드에서 골프를 치고 오신 분, 공장에서 일하시는 분들 등 다양한 손님들이 모이는 식당인 것 같다. 주차장에 자리가 모자랄 정도이니 감안하고 찾으면 좋을 것이다.



맛집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드라이브 삼아 시골길도 즐기고 맛있는 양평해장국으로 속도 챙기면 좋을 것 같다. 식사를 하였다면 입안이 개운해질 수 있도록 커피한잔 해야하지 않을까? 그냥 무작정 검색하여 가장 가까운 곳으로 출발한다. 차로 2분 거리에 있는 카페다. 광탄 방축 로스팅하우스가 바로 그곳이다. 뭐 가까운 곳이고 기대도 하지 않았으니 실망할 것도 없지 않은가? 하지만 대박이다. 아메리카노 4000원에 분위기 있는 내부 인테리어, 한적한 정원, 눈을 정화시켜주는 뷰까지 퍼펙트한 카페이다.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골의 한적함을 온 몸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커피와 곁들여나오는 카카오닙스가 참 특이하다. 예전 지인이 운영하는 횡성의 커피행성에 갔다가 카카오원두를 로스팅해서 준 것을 먹어보았는데 정말 새롭고 좋았던 느낌이 있다. 그리고 카카오가 세계 10대 푸드에 버금가는 훌륭한 음식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근데 여기서도 카카오닙스를 내오다니 참 반가웠다. 

로스팅하우스에 커피엑스포 포스터가 붙어 있는 것을 보니 아마도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인 것 같다. 작년 다니던 회사에서 커피엑스포에 협찬사로 참가했던 기억이 선하다. 카페 뒤 건물에는 로스팅 공장도 함께 있다. 아주 전문적인 카페가 아닐 수 없다. 커피맛도 최상급이다. 커피값 이상의 가치를 주는 것 같다. 두명이서 2만원대에서 점심식사와 커피, 그리고 느긋한 힐링도 즐길 수 있는 점심 맛집 여행이 되었다. 이제 다시 일할 에너지가 치솟아 오른다. 아자~!


*우리집 다음에 맛있는 집, 양평해장국 방축사거리점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창만리 312-8
T. 031)949-9898

*로스팅하우스 광탄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방축리 202-4
T. 031)942-5455


Written by 머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