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루

비서가 되는 iOS, macOS 메일앱 스파크. Spark for iPhone, iPad, Mac 본문

생활 & 정보

비서가 되는 iOS, macOS 메일앱 스파크. Spark for iPhone, iPad, Mac

MURRU 2016. 12. 5. 23:31
인터넷 지인들의 추천을 참고삼아 Readdle 리들사에서 개발된  Spark for iPhone 아이폰용 메일앱을 유료로 구입했다. 앱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이나 인터페이스도 유심히 보고 구매하는 편이다. Spark 스파크는 블랙톤으로 사이버틱한 느낌까지 줘서 소유하고 싶은 구매욕을 자극했다. 기능 설명을 이해하고 보기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고 맥용 스파크 Spark for Mac 도 사전 신청을 해놓은 상태였다. 몇 일전 앱 출시 메일을 받고 맥용 스파크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아이폰용 스파크와 맥용 스파크는 디자인과 사용 방법 등이 거의 모두 동일하여 기기 간의 일관성에 감동할 정도였다. 기능이 많아서 차근차근 익숙해져야 할 것이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배워질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아이콘 등이 구성되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구글메일, iOS/macOS 기본 메일앱 등 자질구레하기 이사 다니면서 앱을 설치하고 지우기를 반복해봤지만 자리를 잡지 못했다. 이제는 Spark 메일앱으로 완전히 자리를 굳힐 수 있을 것 같다. iOS, macOS를 사용하고 있다면 메일앱은 Spark를 추천한다. 유료인 점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사용자에게 그 값어치 이상의 피드백을 줄 것이다. 


특히, 좋았던 기능은 메일을 다시 확인하고 싶은데, 내일 다시 수신하기 등 재수신 일정을 설정하여 수신한 동일 메일을 다시 수신한 것처럼 메일 미처리로 인한 업무오류를 잡아준다. 비서가 생긴 느낌도 드는 부분이다. 비서로 활용가능한 앱은 일정관리 앱으로 Calendars 5, 2Do, Wonderlist, Google Keep 등이 있지만 여기에 메일로 비서로 활용가능한 것이 바로 이 Spark가 될 것이다.

Written by 머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