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루

무료책읽기 <더굿북>의 알찬 코너들 - CEO 서평, 무료전자책 본문

생활 & 정보

무료책읽기 <더굿북>의 알찬 코너들 - CEO 서평, 무료전자책

MURRU 2016. 11. 24. 10:07
|| 무료책읽기 <더굿북> 유익한 코너 소개

책읽기, ‘독서’는 시간이 갈 수록, IT환경이 발전할 수록, 나이가 들 수록 더 멀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 있어서는요. 한참 독서에 열을 올리면서 꾸준한 책읽기로 그 시간의 즐거움을 누렸었는데요. 어느 순간 책을 멀리하고 휴대폰의 스쳐지나가는 짤막한 글들을 마구 섭렵하며 컨텐츠를 소비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책읽기 보다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더 많은 텍스트와 컨텐츠를 소비했는지도 모릅니다. 분명 더 많은 글을 읽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깊이 있는 사색을 하는 시간을 갖거나 자신을 돌아보는 자아성찰의 책읽기와는 너무나 먼 차이의 글을 마구 소비하는 것에 불과했을 것입니다. 암요~ 그랬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다시 책을 잡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그 언제가 언제인지는 모르지만요. 어제는 문득 충동적인 생각에 아주 오랜만에(한~ 1년쯤 됐을까요?..^^) 서점에 들러 몇 년전부터 벼러왔던 책을 거금 4만3천원을 주고 한권 구입했습니다. 서점에서 한참을 돌면서 눈요기도 하구요. 책 표지를 열고 페이지를 넘기는 느낌이 아주 새로웠고 좋았습니다.

저와 같이 이런 환경에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 봅니다. 지금 책을 읽고 있지 않아도 책에 대한 갈망은 항상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굿북>은 이런 많은 사람들의 환경에 맞추어 좀더 책을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즉 모바일 환경에서도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참으로 반가운 채널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더굿북>의 무료책읽기 채널이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독특한 코너들을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간단히 살피고 들어가시면 보다 용이하게 책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소개해봅니다.

|| <CEO 徐評> 코너
 
‘서평’이라 하면, 우리가 주로 알고 있는 것이 바로 이 書評’입니다책의 내용에 대한 평을 하다.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더굿북에서는 <CEO 서평>에서 ‘徐評’을 쓰고 있습니다. ‘徐評’은 ‘천천히 품평하다’, ‘천천히 평론하다’라는 키워드를 사용했습니다. 출간되는 많고 많은 책 중에서 선별하고 선별하여 독자들에게 추천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어 독자를 우롱하는 일이 될 수도 있을 것이구요. 더굿북에서는 추천도서에 대한 공정성을 위해 ‘CEO 徐評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CEO 서평> 선정위원회는 총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어령 국문학 박사(초대 문화부 장관)부터 이유재 경영학 박사(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이기동 인문학 박사(성균관대 유학과 교수), 송오현 교육전문가(DYB 교육그룹 대표이사), 서진영 경영학 박사 철학 박사(자의누리 경영연구원 원장)까지 다섯 명의 선정위원들이 양질의 추천도서를 선정하기 위해 수고해주시고 계십니다. 선정위원들이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자신있게 추천할 것이라는 믿음이 갑니다.

<CEO 徐評>은 매월 1회씩 진행되는 코너이며, 회당 4권의 책을 주제에 따라 선정하여 추천도서로 공지됩니다. 이 <CEO 서평> 추천도서는 교보문고 매장에 별도의 추천 코너가 만들어져 진열되고 있으며 독자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도 더굿북의 추천도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10월달 CEO 서평 추천도서의 주제는 ‘리더의 윤리경영’입니다. ‘대한민국 1,000명의 리더가 읽는 CEO 필독서’인 10월의 추천도서는 <경영학 입문을 위한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 <리더의 승패는 청렴이다>, <생활 속의 응용 윤리>, <동양고전의 윤리의식과 도덕적 인물>로 총 4권이 선정되었습니다.

10월의 주제인 '리더의 윤리경영’에 따라, 선정된 책의 제목에서도 ‘윤리경영’의 원론부터 역사적인 인물들, 그리고 윤리경여의 사회적 책임까지 4권의 책이 ‘윤리경영’의 전체를 볼 수 있도록 선정되고 구성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업의 경영자들은 코앞의 매출에만 급급하여 멀리 보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필히 일독해야 하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CEO 서평> 선정위원들의 내공이 돋보이는 선정 리스트라 생각됩니다.

9월에 선정되었던 도서들이 교보문고에 자랑스럽게 전시되어 있는 사진입니다. 주제는 '구글의 미래경영'리며, 선정도서는 <구글은 왜 자동차를 만드는가>, <구글의 철학>, <하스비스처럼 알파고하라>, <구글의 미래>입니다.

|| 무료전자책 코너

전자책은 요약본으로 책의 전체 내용이 아니며, <더굿북>에 연재된 내용을 편하게 다운받아 보실 수 있도록 만든 전자책입니다. 더굿북에서 제공하는 무료전자책이 요약본이긴 하나 많은 분량의 본문 내용을 제공하기 때문에 핵심 내용을 충분히 파악하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요약본으로 부족한 부분은 책을 구입하여 해소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리디북스 eBook Reader를 사용하고 있어서 리디북앱에 무료전자책을 담아보았습니다.

더굿북은 <CEO 서평>, 무료전자책 외에도 다양한 도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삼한 책수다>, <48세컨즈>, 굿북서평단 모집 등이 있습니다. 오늘 다루지 못한 코너는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책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Written by 머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