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루

일산시장에 가면 2,000원 시골손칼국수 맛보자. 본문

맛집 & 여행

일산시장에 가면 2,000원 시골손칼국수 맛보자.

MURRU 2016. 12. 5. 18:30


일산시장 먹거리 - 시골손칼국수

일산시장은 정말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는 즐겁고 재미난 곳이다. 그냥 머리를 비우고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곳이다. 각종 야채를 파는 할머니들, 빈대떡을 굽고 있는 아줌마, 남자들의 악세사리를 파는 아저씨,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일들을 하고 계시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걷다보면 사람들의 사는 모습이 즐겁고 힘이 된다. 에너지가 넘치는 곳이기 때문일 것이다.

착한 칼국수 2,000원

구경거리도 많고 먹을 거리도 많은 곳 일산시장에서 아직도 이런 메뉴가 있을 수 있을까 싶은 곳을 소개 합니다. 칼국수가 2,000원입니다. 가격 이상의 맛입니다. 식당 내부에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많이 오십니다. 착한 가격으로 손님을 배려하는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진다. 이 가격을 계속 지키는 것이 쉽지는 않을 텐데 먹으면서 고맙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했다.

쫄깃한 노란색 면발

2,000원 짜리 칼국수이기 때문에 별로 기대하지 않고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 먹자라는 정도로 식당에 들어왔다. 기대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기대 이상이다. 면발은 노란색을 띠고 쫄깃 쫄깃한 4각 면발이다. 면발 만드는데 꽤 신경을 많이 쓴 정성이 느껴진다.

시원한 멸치국물

가성비 최고의 식사이지 않을까 싶다. 해장에도 좋을 시원한 멸치육수는 가성비 최고의 맛깔스런 국물 맛이지 싶다. 일산시장을 한바퀴 돌고 출출할 때에 간단한 한끼로 훌륭한 칼국수이지 싶다. 시골손칼국수 2,000원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


Written by 머루

관련 글


Comments